본문 바로가기
IT 테크 Tip

케이티 KT 명의변경 온라인 및 플라자 방문 신청 방법 서비스 안내

by 그놈의 지식 2023. 11. 8.
728x90
반응형

케이티 KT 명의변경 신청 방법

명의변경 일반

KT 온라인 명의변경 신청 서비스는 공간, 시간, 비용 제약사항이 많은 오프라인 명의변경 서비스를 KT 플라자 방문 필요 없이, 고객이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명의변경을 신청하고 KT 고객센터의 전화 응대를 통해 변경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명의변경 관련 필독사항

2016. 03. 13일부터 KT 집전화, KT 인터넷전화, KT 기업전화, KT 지능망의 명의변경은 다음 4가지 경우에만 가능하니 아래 4가지 경우에 해당하여 명의변경을 진행 시 기존 제출 서류하단의 추가적인 서류 제출을 요청 드립니다.

  • ① 전화설치 장소에서 실제 이용하는 경우 : 전화설치 장소와 동일한 주소가 등재된 행정기관에서 발행한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서류 1가지
  • ② 가족 간 또는 가족관계 변동에 따른 부득이한 경우 : 가족 또는 가족관계 변동을 입증 할 수 있는 행정기관에서 발행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서류 1가지
  • ③ 법인 상호간 사업 양/수도, 합병 또는 동일 법인의 단순 상호변경 : 회사 양수도 계약서 사본, 회사 합병 계약서 사본 등의 서류 1가지
  • ④ 개인과 법인 간의 입/퇴사에 따른 법인 또는 개인명의로 : 승계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기타사업의 연속성을 확인하는 서류 중 1가지

단, 위 조건에 부합하더라도 다음 아래의 경우에는 명의변경이 불가합니다.

  • ① 3개월간 해당 회선의 통화량이 없는 경우
  • ② 개인과 법인간의 3개월 내 재 명의변경의 경우

 

 

개인 개인 명의변경 필요서류 안내

[필요서류]
■양도인(명의를 주는)/양수인(명의를 받는) 모두 방문
①양도인 신분증
②양수인 신분증
③추가서류
 
■양도인만 방문
①양도인 신분증
②양수인 인감증명서, 위임장
③추가서류

■양수인만 방문
①양수인 신분증
②양도인 인감증명서, 위임장
③추가서류

■대리인(제3자) 방문
①양도인 인감증명서, 위임장
②양수인 인감증명서, 위임장
③대리인 신분증
④추가서류

[추가서류]
▶전화 설치장소에서 실제 이용하는 경우
- 전화 설치장소와 동일한 주소가 등재된 행정기관에서 발행한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중 1가지


▶가족간 또는 가족관계 변동인 경우
-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가족관계가 확인되는 서류 중 1가지

[꼭 알아두셔야 할 내용]
▶서류는 발행일/작성일로부터 3개월 이내만 인정
▶위임장: 인감도장이 찍힌 위임 양식
▶양수인이 개인사업자인 경우 양수인 사업자등록증 추가
▶온라인 명의변경은 개인 개인(가족)에 한해서만 가능
(미성년자는 온라인 명의변경 불가)

[유용한 정보]
☞플라자 주소/위치 안내: http://me2.do/GDWf1qzL
☞온라인 명의변경 신청하기: https://kt.com/44t7

☎문의전화:고객센터100

 

 

 

 

 

 

 

 

 

 

 

 

 

 

 

 

 

 

 

 

위의 링크 이동 방문하여 케이티 KT 로그인 후 보내는 사람(양도인), 받는 사람(양수인) 정보 입력하고 추후 상담사 연결 (가족 간에만 가능) 그 외 변경은 서류를 지참하여 플라자에 방문하여 명의 변경 가능합니다.

 

 

 

 

온라인 명의변경 신청 안내

  • 집전화, 인터넷, 인터넷전화, tv(조건부), 기가 IoT만 신청 가능합니다.
  • 명의도용 피해 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통한 명의변경은 가족간에만 가능합니다.
  • 가족 외 명의변경은 불편하시더라도 플라자를 내방하여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명의변경 신청 서비스란?
    온라인 명의변경 신청 서비스 서비스는 공간, 시간, 비용 제약사항이 많은 오프라인 명의변경 서비스를 KT 플라자 방문 없이, 고객이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명의변경을 신청하고 KT 고객센터의 전화 응대를 통해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

  • 명의변경 신청 시 받는 사람과 주는 사람은 명의변경 상품에 대한 사전합의를 하셔야 하며, 온라인 양도신청과 양수신청이 순차적으로 완료된 후 KT 고객센터에서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께 전화응대를 통해 명의변경을 완료합니다.고객센터 확인전화(신청 후 7일 내 3회)에 무응답 시 명의변경 신청이 취소됩니다.
  • SMS 인증을 통한 본인 인증을 필요로 합니다.미성년자는 온라인으로 법정대리인 확인이 불가하므로 플라자에 내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명의변경 완료일 까지 명의변경 상품에 대한 사용요금은 미납 시 주는 사람에게 청구됩니다.

 

 

 

 

추가로 장애인 및 통신비 할인을 위한 명의 변경의 경우에는 먼저 명의 변경을 신청 후 전화 유선상으로 할인 신청 가능합니다. 꼭! 본인이 아니더라도 대리인도 전화 유선상으로 통신비 할인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하니, 먼저 명의 변경 후 고객센터를 통해 통신비 할인 진행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