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자 급여 정산을 위해 4대보험 상실신고 후 건강보험 퇴직정산 및 연말정산 작업이 필요합니다. 급하게 정산 내역이 필요할 경우 4대보험 상실신고 접수 처리 완료 확인 후 전화로 건강보험 공단에 요청하면 빠르고 신속하게 자료를 받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업무 처리하는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건강보험 EDI를 통해 신청 후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민원신고-가입자 업무-자격상실 : 4대보험 상실신고 일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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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구분 : 4대보험 : 퇴직정산 내역서 신청
요청 서식 접수 상태 확인
신청 후 약 1시간정도 지나면 승인 처리됩니다. 만약, 1시간이 지나도 승인 처리 지연이 되는 경우 관할지역 건강보험공단에 유선으로 연락하여 빠른 업무처리 협조 요청드리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업무 진행해본 결과 EDI 업무 처리 지연이 자주 일어나다 보니 유선 연락이 더 편하게 업무처리하게 되는 매직이 일어납니다.
역시, 전화드리자마자 바로 처리되는 매직이 일어났습니다.
받은문서함에 요청한 서류 열어서 출력하시어 건강보험 퇴직정산 및 연말정산 금액 확인 후 급여 공제 및 환급 처리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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