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로또

로또 역대 당첨번호 조회 엑셀 다운로드 방법 예상번호 추출

by 그놈의 지식 2023. 5. 15.
728x90
반응형

로또 역대 당첨번호 조회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해보도록 합니다. 로또 App도 잘 나와서 데이터화 하기에 충분하지만 옛날 사람이라 그런지 뭔가 아날로그적으로 수집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어떤 방법이 있을까 고민도 잠시 로또 역대 당첨번호 조회하여 엑셀로 다운로드 후 예상번호 추출도 해 보면 뭔가 더 요행이 아닌 공부 비스무리하는 것 같을 것 같았습니다.

 

동행복권 사이트 이동하기

동행복권 (로또, 연금복권 등)

 

 

매번 자동으로 로또 당첨번호를 추출했었는데 뭐랄까 나를 빗겨가는 느낌이랄까? 고정수, 반고정, 반자동, 자동 등 여러 변수를 주고 진행해보는 것도 재미아닌 재미가 될 수 있겠다싶었습니다. 로또 1회부터 최근까지 당첨번호 조회 및 엑셀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상단 당첨결과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가장 최근 당첨결과가 나오는데요. 그 화면에서 좀 더 밑으로 내려가면 갈색 엑셀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PC에 저장하면 간단하게 당첨번호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엑셀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은 데이터가 나옵니다.

 

excel.xls
0.75MB

자!! 데이터 자료를 가지고 뭘 할 수 있을까요? 엑셀 함수를 이용하여 어떤 자료를 만들어 낼 지 로또 공부가 아닌 엑셀 공부부터 하게 생겼습니다. 데이터는 확보했으니 이걸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과 공부를 해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